교육목표본 학과는 광고, PR, 온라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폭넓은 교육으로 국내는 물론 세계를 무대로 활약을 펼칠 전문 광고인, PR인, 온라인 마케터 양성을 교육 목표로 한다. 이 같은 목표 달성을 위해 광고, PR 및 온라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이론, 실무 영역에 걸친 균형적 교과 과정 편성을 지향한다. 아울러 광고회사, PR회사, 온라인 미디어렙, 온라인 마케팅 업체와 연계한 산학융합형 교육, 현장지향적 교육을 통해 학습자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을 지향한다.
세부 교육목표우리 학과는 광고 및 PR이라는 전통적 영역의 교육을 넘어 제4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AI(Artificial Intelligence) 기반 온라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영역의 인재양성을 위한 실용 교육을 지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는 광고, PR, 온라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3대 영역에 걸친 심층적 교육을 수행하고자 한다. 국내외를 무대로 활약할 역량을 갖춘 광고 전문가/PR 전문가/온라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우리 학과는 2가지 실행계획을 구체화하고 있다. 첫째, 교과과정에 있어 광고, PR, 온라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영역에 있어 이론과 실무의 균형있는 편성을 목표한다. 둘째, 취업 목표와 관련하여 국내외 온라인 마케팅 기업, 광고 회사, PR 회사와 연계된 집중적인 현장 지향 교육을 실행한다. 두 가지 실행계획을 보다 세부적으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학과 특성광고PR학과는 스마트미디어 시대를 선도하는 광고/홍보/온라인 마케팅 전문가를 양성하는 곳이다. 동명대 광고PR학과는 광고 기획 및 제작, PR, 온라인 미디어 분야에서 풍부한 현장경험을 가진 교수진에 의해 깊이 있는 교육을 실행하고 있다. 특히 우리 학과는 1) 스마트 미디어 특성화 교육, 2) 관산학 협력 교육, 3) 실무형 교육, 4) 교과-비교과 연계형 교육을 통해 학습자들의 현장 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따라 본 학과는 다음의 3가지 트랙에 걸쳐 철저한 현장지향적 교육체계를 수립하고자 한다.
1. 광고 트랙 : AE, 카피라이터 등 전문 광고인 양성을 위해 광고이론, 광고크리에이티브론, 광고기획, 광고제작, 카피라이팅 이론 및 실습, SP 기획, 이벤트론 등 온·오프라인 광고 전반에 대한 이론과 실무 교육을 실행한다. 2. PR 트랙 : PR대행사의 PR기획, 캠페인 담당자, 기업체 홍보 담당자, 사보 기획, 제작 전문가 양성을 위해 온·오프라인 PR론, PR기획론, PR기사작성론, 온·오프라인 PR캠페인 이론과 실무에 대한 교육을 실행한다. 3. 온라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트랙 : 온라인 미디어 시대를 선도하는 온라인 미디어렙 전문가, 온라인 마케터 양성을 위해 스마트미디어, 미디어리터러시에 대한 교육을 기초로 온·오프라인 마케팅 이론,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전략에 대한 교육을 실행한다.